티스토리 강좌 / 사이드바 관리하기

모듈과 사이드바

공지사항 목록, 최근 글 목록, 카테고리 목록, 블로그 정보, 달력, 통계, 보관함 등 블로그에 넣었다 뺐다 할 수 있는 구성 요소를 모듈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 모듈들이 들어갈 자리를 사이드바라고 합니다.

모듈과 사이드바는 모두 스킨에서 정의하는 것으로, 스킨에 따라 모듈과 사이드바는 다릅니다.

모듈과 사이드바 관리

모듈과 사이드바는 관리자 메뉴 중 [사이드바]에서 합니다.

사이드바에 모듈 추가하기

방법 1

모듈 왼쪽에 가로선 네 개가 있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그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리면 마우스 포인터가 끝이 화살표인 십자가 모양으로 바뀝니다. 그 위치에서 드래그하여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킵니다.

방법 2

모듈 오른쪽에 있는 + 아이콘을 클릭하면 사이드바 목록이 나오고, 원하는 사이드바를 클릭하면 그 사이드바로 모듈이 이동합니다.

모듈 위치 수정/제거하기

사이드바에 있는 모듈은 드래그하여 상하 위치를 바꾸거나 다른 사이드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모듈 오른쪽에 있는 [-] 아이콘을 클릭하면 사이드바에서 모듈이 제거됩니다.

변경사항 저장하기

모듈을 사이드바에 추가하거나 위치를 바꾸는 등 변경을 하면 아래쪽에 있는 [변경사항 저장] 버튼이 주황색으로 바뀝니다.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블로그에 반영됩니다.

배너출력 플러그인

배너출력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스킨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 모듈도 직접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강좌

상호 : 제이비 팩토리 사업자등록번호 : 189-03-00944 E-MAIL : jb@jbfactory.net 주소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230, D동 874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7-안양동안-0574호 호스팅서비스 : Amazon Web Services 구매안전서비스 : (주)케이지이니시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