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강좌 / HTML, CSS, JavaScript 주석 처리하는 방법

티스토리 스킨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래밍 언어

티스토리는 자유도가 높다고 합니다. 이유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용해서 디자인을 하고 기능을 추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티스토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언어는 HTML, CSS, JavaScript입니다.

주석

스킨은 주어진대로 사용하기도 하지만, 수정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수정을 하면서 필요 없어진 코드를 처리하는 방법은 두가지입니다. 첫번째 방법은 삭제하는 것이고, 두번째 방법은 주석 처리하는 것입니다. 웹브라우저에서 보이는 결과는 같지만, 주석 처리를 하면 나중에 다시 그 코드를 사용할 때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코드를 실행하지 않게 하는 것 외에, 코드에 대한 설명을 넣을 때도 주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언어별 주석 처리하는 방법

HTML

HTML에서는 <!--와 -->감싸면 주석 처리가 됩니다. 안의 내용이 여러 줄이어도 됩니다.

<!-- Comment -->

티스토리 스킨 편집기에서 주석 처리를 하면 갈색으로 변합니다. 갈색으로 변하지 않으면 제대로 주석 처리가 되지 않은 겁니다. (CSS와 JavaScript도 마찬가지입니다.)

JavaScript

자바스크립트에서는 방법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를 넣으면 // 뒤부터 그 줄의 끝까지가 주석이 됩니다.

// Comment

여러 줄을 주석 처리하고 싶다면 /*와 */로 감쌉니다.

/*
  Comment
  Comment
*/

CSS

CSS에서는 /*와 */ 사이의 내용이 주석 처리됩니다. 안의 내용이 여러 줄이어도 됩니다.

/*
  Comment
*/

티스토리 강좌

상호 : 제이비 팩토리 사업자등록번호 : 189-03-00944 E-MAIL : jb@jbfactory.net 주소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230, D동 874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7-안양동안-0574호 호스팅서비스 : Amazon Web Services 구매안전서비스 : (주)케이지이니시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