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강좌 / 구 에디터 / 예약 발행 하는 방법

예약 발행

티스토리에 포스트를 작성하고 바로 공개를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공개를 하지 않고 저장을 한 다음 원하는 시간에 공개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공개하고자 하는 시간에 일일이 티스토리 관리자에 접속해서 작업하는 것은 불편합니다. 그럴 때 유용한 기능이 예약 발행입니다. 특정 시간에 공개를 하도록 설정을 해두면 그 시간에 알아서 공개를 하는 게 예약 발행입니다.

포스트를 많이 써두고 일정한 간격으로 공개하고 싶을 때, 사람들이 많이 보는 시간에 티스토리 글 목록에 올리고 싶을 때, 검색 로봇이 잘 수집한다고 알려진 시간에 공개하고 싶을 때 주로 사용합니다.

예약 발행 하는 방법

글 작성을 마친 후 오른쪽 위에서 공개를 클릭하고 예약을 클릭합니다.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합니다.

시간은 30분 간격으로 정할 수 있고, 날짜는 2022년 12월까지 선택 가능하네요. 내년이 되면 1년 더 늘어날까요?

시간 설정을 마친 후 하단에 있는 발행을 클릭하면 예약이 됩니다.

글 목록을 보면 [예약글]이라고 표시되고, 날짜와 시간에는 예약한 날짜와 시간이 보입니다. 이제 느긋하게 기다리면 그 시간에 공개가 됩니다.

간혹 예약 발행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이야기도 있으니, 가끔 잘 공개가 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티스토리 강좌

상호 : 제이비 팩토리 사업자등록번호 : 189-03-00944 E-MAIL : jb@jbfactory.net 주소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230, D동 874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7-안양동안-0574호 호스팅서비스 : Amazon Web Services 구매안전서비스 : (주)케이지이니시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