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강좌 / 실시간 동시 접속자 수 확인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에 현재 몇 명이 접속하고 있는지, 그리고 어떤 글을 보고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널리 쓰이는 두 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하나는 구글 애널리틱스, 또 하나는 whos.amung.us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접속 통계를 얻기 위해서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고 있을 겁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의 보고서 중 실시간에서 바로 동시 접속자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디에서 접속했는지, 어디를 통해 들어왔는지, 어떤 글을 보고 있는지 등 다양한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whos.amung.us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지 않거나, 블로그에서 바로 접속자 수를 확인하고 싶다면 whos.amung.us를 사용해보세요. 회원 가입도 필요 없고, 코드 추가도 쉽습니다.

코드 얻기

첫화면에서 GET THE CODE를 클릭합니다.

모양을 적절히 조정한 후 코드를 복사합니다.

사이드바에 코드 넣기

복사한 코드를 스킨의 HTML에 넣어도 되고, HTML 배너출력을 이용해서 사이드바에 넣어도 됩니다. 스킨을 편집하는 건 번거로우니 사이드바를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배너출력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면 사이드바에 HTML 배너출력 모듈이 생깁니다. 그 모듈을 원하는 사이드바에 추가합니다.

[편집]을 클릭하고, [이름]은 맘대로 적고, [HTML 소스]에는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습니다. 그리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모듈의 위치를 적절히 조정한 후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합니다.

이제 블로그로 가면 동시 접속자 수를 보여주는 위젯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을 클릭하면 whos.amung.us의 통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접속자 수 추이, 보고 있는 글, 접속 지역, 접속 기기 등 몇 가지 통계를 보실 수 있습니다.

다른 모양의 위젯

첫화면에서 제공하는 위젯의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https://whos.amung.us/showcase/로 가보세요. 다른 모양의 위젯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강좌

상호 : 제이비 팩토리 사업자등록번호 : 189-03-00944 E-MAIL : jb@jbfactory.net 주소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230, D동 874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7-안양동안-0574호 호스팅서비스 : Amazon Web Services 구매안전서비스 : (주)케이지이니시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