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강좌 / 서식을 이용하여 본문 중간에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기

서식

글을 일정한 형식으로 쓴다면 서식 기능을 이용하는 게 편합니다. 원하는 구조로 글 형식을 만들어두고, 글 작성할 때 가져다 쓸 수 있습니다. 서식을 이용하면 본문 중간에 애드센스 광고를 넣는 것도 쉬워집니다.

서식 만들기

콘텐츠의 [서식 관리]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위에 있는 [서식 쓰기]를 클릭합니다.

원하는 모양을 만들고 [발행]을 클릭하면 서식이 저장됩니다.

서식 사용하기

글쓰기 화면 오른쪽 아래에 [서식]을 클릭하면 서식 목록이 나옵니다. 그 중에서 적용을 원하는 서식을 클릭합니다.

서식의 모양과 내용이 본문에 나옵니다. 이제 글을 쓰면 됩니다.

서식에 애드센스 광고 넣기

서식을 이용하여 애드센스 광고를 본문에 넣을 수 있습니다. 글을 쓸 때마다 광고 코드를 복사해서 붙여넣는 것보다는 훨씬 편합니다.

서식을 만들 때 HTML 모드로 들어가서 원하는 위치에 원하는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넣습니다. 그리고 발행합니다.

글 작성할 때 서식을 적용시킵니다.

글쓰기 화면에서는 광고가 보이지 않지만, 블로그에서는 광고가 나옵니다.

기타

  • 글 쓸 때 HTML 모드에서 삽입한 애드센스 광고는 RSS에 포함됩니다.
  • 서식을 변경한다고 해서 이미 서식으로 작성한 글도 모양이 바뀌는 것은 아닙니다. 나중에 일괄적으로 수정하는 것까지 고려한다면, 모양은 CSS에서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호 : 제이비 팩토리 사업자등록번호 : 189-03-00944 E-MAIL : jb@jbfactory.net 주소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230, D동 874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7-안양동안-0574호 호스팅서비스 : Amazon Web Services 구매안전서비스 : (주)케이지이니시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