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강좌 / 구 에디터 / 에디터의 글자 크기와 스킨에서 정한 글자 크기

에디터에서 보이는 글자 크기는 [콘텐츠 - 설정]에서 정합니다. 글자에 아무런 꾸밈이 없을 때 에디터에서 보이는 모양으로, 여기에서 설정한 글꼴과 크기가 블로그에 반영되는 것은 아닙니다.

아무런 변경없이 글을 쓰고 HTML 모드로 보면...

오로지 <p> 태그 등 태그만 붙습니다. 모양과 관련된 속성이 전혀 들어가지 않습니다. 이러한 글은 스킨에서 정한 크기로 블로그에 나옵니다.

에디터에서 글자 크기를 변경하고 HTML 모드로 가면...

크기와 관련된 코드가 추가됩니다. 이렇게 되면 스킨에서 정한 크기로 나오지 않고, 에디터에서 설정한 크기로 나옵니다.

즉, 에디터에서 글자 크기를 변경하지 않은 경우 블로그에는 스킨에서 정한 글자 크기로 나오고, 에디터에서 글자 크기를 변경한 경우 블로그에는 에디터에서 정한 글자 크기로 나옵니다.

스킨의 CSS에서 글자 크기를 일괄적으로 설정하고 싶다면, 글 작성할 때 글자 크기를 정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글꼴도 마찬가지입니다.

티스토리 강좌

상호 : 제이비 팩토리 사업자등록번호 : 189-03-00944 E-MAIL : jb@jbfactory.net 주소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230, D동 874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7-안양동안-0574호 호스팅서비스 : Amazon Web Services 구매안전서비스 : (주)케이지이니시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