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강좌 / 구글 애널리틱스와 연결해서 페이지별 수익 알아내기

애드센스 보고서의 한계

애드센스 광고와 관련된 통계는 애드센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얼마나 벌었는지, 몇 번이나 광고가 노출되었는지, 모바일에서는 얼마나 수익이 났는지, 광고 단위별로 수익은 어떻게 되는지 등 다양한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그런데, 가장 관심 있어 하는 한 가지가 없습니다. 바로 어떤 글에서 얼마나 수익이 났는지입니다. 수익이 많은 글을 분석하는 게 중요한데, 애드센스가 제공하는 보고서에는 없습니다.

이 분석을 위해서는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애드센스를 연결해야 합니다. 애널리틱스 계정이 있고, 분석을 하고 있다는 가정 하에, 애드센스와 애널리틱스를 연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와 애널리틱스 연결 하기

애널리틱스 설정에서 애드센스와 연결하려는 사이트를 선택하고, 속성에 있는 애드센스 연결을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서비스를 선택하고, 계속을 클릭합니다.

링크 구성에서 보기를 선택하고 링크 사용을 클릭합니다.

완료되었습니다.

애드센스 관리자 페이지의 [설정 - 액세스 및 승인 - Google 애널리틱스 통합]에서 잘 연결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

어떤 글에서 얼마나 수익이 났는지 알려주는 보고서는 [행동 - 게시자 - 게시자 페이지]입니다. 글 별로 노출 수, 클릭수, 수익, RPM 등을 볼 수 있습니다.

페이지에 글의 URL이 표시되어 어떤 글인지 확인하는 게 불편하다면 두 번째 측정기준을 페이지 제목으로 설정하세요. 글의 제목이 같이 나와서 어떤 글인지 파악이 쉬워집니다.

상호 : 제이비 팩토리 사업자등록번호 : 189-03-00944 E-MAIL : jb@jbfactory.net 주소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230, D동 874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7-안양동안-0574호 호스팅서비스 : Amazon Web Services 구매안전서비스 : (주)케이지이니시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