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강좌 / 광고 유형이 텍스트 및 이미지가 좋은지 이미지가 좋은지 실험하는 방법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애드센스 광고 단위 중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는 어떤 유형의 광고를 내보낼 지 정할 수 있습니다. 셋 중의 하나는 정하는데 그 세가지는

  1.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2. 디스플레이 광고만
  3. 텍스트 광고만

입니다. 구글의 권장 사항은 1번입니다. 텍스트와 디스플레이 둘 다 게재 가능하게 하면 보통 수익이 좋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무조건은 아닙니다. 콘텐츠에 따라서, 광고 위치에 따라서 더 높은 수익을 내는 유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분석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실험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최적화 - 실험]에서 간단한 설정만 하면 구글이 알아서 비교 분석하고 결과를 알려줍니다.

실험 만들기

[새 실험 만들기]에서 [광고 단위 설정]을 클릭합니다.

실험명은 원하는 대로 만듭니다. 광고 단위에서 실험을 할 광고 단위를 선택합니다. 실험 설정을 광고 단위 유형으로 합니다.

원본에는 현재 설정이 나오고, 유사 광고에서 다른 유형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실험 결과 보기

충분한 트래픽이 있어야 제대로된 분석이 가능합니다. 노출이 많은 광고 단위라면 짧은 시간 안에 결과를 볼 수 있고, 노출이 적은 광고 단위라면 수십 일이 걸립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그 시점까지의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트래픽이 충분하지 않으므로 신뢰도가 좀 떨어지지만, 궁금함은 해소할 수 있습니다.

구글의 추천과는 달리 디스플레이 광고만 하는 게 좋은 광고 단위도 있고,

구글의 추천대로 여러 유형을 다 게재하는 게 좋은 광고 단위도 있습니다.

구글이 정한 기간까지 실험을 계속할 수도 있고, 충분하다 싶으면 실험을 중지할 수도 있습니다.

상호 : 제이비 팩토리 사업자등록번호 : 189-03-00944 E-MAIL : jb@jbfactory.net 주소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230, D동 874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7-안양동안-0574호 호스팅서비스 : Amazon Web Services 구매안전서비스 : (주)케이지이니시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