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강좌 /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에 위배가 나오는 이유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했더니 아래와 같은 경고 알림이 뜹니다.

운영 중이신 사이트 중 하나 이상이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에 위배되는 광고 경험을 포함하는 것으로 확인되어 경고 상태가 되었습니다. Google Search Console의 광고 경험 보고서에서 수정이 필요한 광고 경험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어떤 내용인지 알아보기 위해 [자세히 알아보기]를 클릭합니다.

뭔가 복잡한 이야기가 써 있는데, [광고 경험 보고서]에 가면 원인을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데스크톱]을 클릭하고...

[확인된 속성 선택]을 클릭하고...

속성을 선택합니다.

워드프레스와 티스토리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데, 워드프레스로 만든 블로그는 검토되지 않음이라고 나옵니다.

티스토리로 만든 블로그에는 통과라고 나오네요.

이번엔 모바일로 가봅니다.

워드프레스로 만든 블로그는 여전히 검토되지 않음으로 나오나...

티스토리로 만든 블로그에는 문제가 있다고 나옵니다.

[광고 소재 문제]는 없다고 나오는군요.

어떤 페이지가 문제인지 [예시 3개 보기]를 클릭해봅니다.

그런데, 문제가 있다고 하는 블로그가 내 블로그가 아닙니다. 다른 사람 블로그입니다.

즉, 다른 사람의 블로그에서 위배한 것을 나에게도 알려주는 것입니다. 이유는 루트 도메인이 tistory.com으로 같기 때문입니다.

결론은... 내 블로그를 수정해서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문제를 일으키는 블로그 운영자가 조치를 취하거나, 티스토리 측에서 소명해야 합니다.

상호 : 제이비 팩토리 사업자등록번호 : 189-03-00944 E-MAIL : jb@jbfactory.net 주소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230, D동 874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7-안양동안-0574호 호스팅서비스 : Amazon Web Services 구매안전서비스 : (주)케이지이니시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