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강좌 /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하는 방법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란?

웹페이지에 마우스 포인터를 놓고 우클릭을 하면 뒤로, 새로 고침 등의 메뉴가 나옵니다.

메뉴 중에는 소스 보기, 요소 검사가 있어서 그 메뉴를 선택하면 현재 페이지의 소스를 다 볼 수 있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했을 때 그런 메뉴가 나오지 않게 해서 소스를 보지 못하게 하는 것을 보통 마우스 우클릭 방지 또는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라고 합니다.

티스토리의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 플러그인

마우스 우클릭 방지는 스크립트로 구현하는데, 티스토리에는 플러그인이 있어서 그 플러그인만 활성화 시키면 마우스 우클릭했을 때 메뉴가 나오지 않습니다.

또한 마우스를 이용해서 글자를 선택하고 복사할 수 있는데, 그것을 못하게 하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무단 복사 방지에 도움이 되는가?

마우스 우클릭이 되지 않는다고 해서, 텍스트 선택을 못한다고 해서 복사를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Ctrl + u로 소스 보기를 할 수 있고, F12를 눌러서 요소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즉, 복사를 귀찮게 하는 것이지 아예 막는 것은 아닙니다.

티스토리 강좌

상호 : 제이비 팩토리 사업자등록번호 : 189-03-00944 E-MAIL : jb@jbfactory.net 주소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230, D동 874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7-안양동안-0574호 호스팅서비스 : Amazon Web Services 구매안전서비스 : (주)케이지이니시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