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강좌 / 메뉴바와 구독 버튼 위치 설정하기, 보이거나 보이지 않게 하기

메뉴바와 구독 버튼

티스토리 블로그에 접속하면 T가 있는 동그란 버튼이 있습니다. 그 버튼을 메뉴바라고 부릅니다. 메뉴바는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자에게 유용한 메뉴를 모아둔 것입니다.

평소에는 버튼만 있다가...

클릭하면 운영 중인 블로그를 관리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자신의 블로그가 아닌 다른 블로그에 접속하면 구독하기라고 써있는 버튼이 나옵니다. 그 버튼을 구독 버튼이라고 합니다. 구독을 하면 그 블로그에 새로운 글이 발행되었을 때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이웃과 비슷한 기능입니다.

메뉴바와 구독 버튼 설정하기

메뉴바와 구독 버튼은 위치를 변경하거나 보이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설정은 [꾸미기 - 메뉴바/구독 설정]에서 합니다.

다음은 위치를 변경한 결과입니다.

메뉴바와 구독 버튼은 티스토리 계정이 있는 블로거에만 유용한 기능입니다. 티스토리 유저가 아니라면 어떤 의미인지 알기 어렵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거들과 유대 관계가 많지 않아서, 티스토리 블로그라는 것을 숨기고 싶어서 메뉴바를 보이지 않게 하는 경우도 꽤 있습니다.

티스토리 강좌

상호 : 제이비 팩토리 사업자등록번호 : 189-03-00944 E-MAIL : jb@jbfactory.net 주소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230, D동 874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7-안양동안-0574호 호스팅서비스 : Amazon Web Services 구매안전서비스 : (주)케이지이니시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