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강좌 / 포스트 신고 버튼, 댓글 신고 버튼 없애는 방법

티스토리 신고 버튼

티스토리에는 신고 버튼이 있습니다. 포스트 밑에도 있고, 댓글에도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아무 이유 없이 넣었을리는 없고, 어떤 법이나 규정때문에 추가한 거 같습니다.

그런데, 네이버 블로그에는 신고 버튼이 없습니다. 포스트에도, 댓글에도 없습니다. 네이버는 법을 어기고 있는 걸까요?

신고는 티스토리 회원만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모양도 이쁘지 않습니다. 정말로 꼭 있어야 하는 건지 의문이 듭니다.

신고 버튼은 자동으로 삽입되는 거라 블로거가 사용 여부를 정할 수도 없습니다.

신고 버튼 없애기

하지만, 신고 버튼을 없앨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자유도가 놓은 블로그 서비스니까요.

[스킨 편집]의 CSS에 다음 코드를 추가하면 본문 아래의 신고 버튼이 사라집니다.

label[data-entry-id] { display: none; }

다음 코드를 추가하면 댓글에 있는 신고 글자가 사라집니다.

a[href^="/toolbar/popup/abuseReport/"] { display: none; }

신고 글자 없애는 것은 CSS3를 이용한 거라 CSS3를 지원하지 않는 웹브라우저, 예를 들어 IE8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신고 버튼을 없애도 괜찮다는 규정을 찾은 것은 아니니, 위 코드 사용은 본인의 책임 하에 하셔야 합니다.

신고 버튼 꾸미기

없애지 않고, 이미지를 교체하거나 위치를 옮길 수도 있습니다. 어떻게 바꾸냐에 따라 CSS로만 가능할 수도 있고, 스크립트를 사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티스토리 강좌

상호 : 제이비 팩토리 사업자등록번호 : 189-03-00944 E-MAIL : jb@jbfactory.net 주소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230, D동 874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7-안양동안-0574호 호스팅서비스 : Amazon Web Services 구매안전서비스 : (주)케이지이니시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