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강좌 / 티스토리 스킨 구하는 방법

티스토리 스킨은 티스토리에서 만들어서 배포하는 게 있고, 사용자가 만들어서 배포 또는 판매하는 게 있습니다. 이런 스킨들을 어떻게 구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 관리자의 꾸미기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 꾸미기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바로 밑에 있는 스킨 변경을 클릭하면 여러 가지 스킨이 나옵니다.

보기를 클릭하면 몇 가지 분류가 나와서 원하는 모양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있는 스킨들은 바로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티스토리의 스킨 안내 페이지

티스토리 홈페이지 메뉴 중에 스킨이라고 있습니다. 티스토리가 만든 스킨 소개도 있고, 이용자가 만든 스킨 소개도 있습니다. 이용자 제작 스킨에서 스킨을 클릭하면 스킨 안내 페이지로 이동하고, 무료 다운로드 또는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하단 정보

인터넷을 하다가 마음에 드는 스킨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 스킨의 제작자를 찾는 방법은 블로그 하단을 살펴보는 것입니다. 보통 누가 만들었는지와 제작자의 링크가 있습니다.

소스 보기

블로그 하단에 제작자 정보가 없다면 소스 보기(Ctrl+U)를 해보세요. 소스 제일 위나 제일 밑에 제작자의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자에게 문의하기

위의 방법으로도 스킨에 대한 정보를 찾을 수 없다면, 블로그 운영자에게 문의해보세요. 방명록 등에 문의를 하면 보통은 알려주십니다.

티스토리 강좌

상호 : 제이비 팩토리 사업자등록번호 : 189-03-00944 E-MAIL : jb@jbfactory.net 주소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230, D동 874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7-안양동안-0574호 호스팅서비스 : Amazon Web Services 구매안전서비스 : (주)케이지이니시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